통큰갈비 창업 스토리, 저도 점주였습니다.

2018.08.02 | 조회 643




통큰갈비 김해성 대표의 진솔한 이야기 입니다.

 저 역시 고깃집 프랜차이즈로 요식업을 시작했습니다정말 열심히 운영했지만비싼 창업비용과 과도한 로열티가 운영내내 발목을 잡았고상담할때는 뭐든지 다 해줄 것 같았던 본사는 막상 운영을 하고 보니 너무나 미흡했습니다.

 식재료 공급가는 투명하지 않았으며본사에서는 관리해주는 것도 없이 갑질만 하려고 했습니다.



 결국 가맹점주로서 사업은 1년 반만에 정리했습니다. 간판을 내리던 날, 다짐했습니다.

내가 만약 프랜차이즈를 하게 되면 정의롭게 운영하겠다!

 그러기 위해서 저만의 고깃집 브랜드를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평소 돼지갈비를 워낙 좋아했던 터라기존 중저가 돼지갈비의 얇고 퍽퍽한 고기와 금방 물리는 양념맛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부담없이 맛있게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돼지갈비를 내가 직접 만들어 봐야겠다!
이때부터 4년간 머릿속에는 항상 돼지갈비 생각 뿐이었습니다.
 

핵심은 '원료육'과 '양념'

 국내산 갈비는 원가가 비싸기 때문에 소비자가격을 높게 책정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고그렇다고 소비자 가격을 낮추기 위해 맛이 떨어지는 목전지를 사용할 수는 없었습니다그래서 생각한 것이 목살이었습니다국내산 목살로는 소비자가격 책정에 어려운 점이 있어 수백가지의 수입 브랜드를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테스트 끝에 숙성과 연육 후에도 형태의 변화가 없으며생으로 구워도 잡냄새 없이 맛이 좋은 덴마크산 목살(데니쉬크라운)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돼지갈비 양념의 달고 짜기만 한 조미료 맛으로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없었습니다. 감칠맛이 나지만 간이 쎄지 않아 많이 먹을 수 있는 양념,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았어도 세상에서 제일 맛있었던 어머니의 양념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원하던 양념의 맛을 내기위해 수백가지 재료들을 비율을 달리해서 혼합해 보았습니다. 원료육을 양념에 숙성했을때의 가장 어울리는 맛을 위해 숙성시켰다가 버린 고기와 양념만 해도 수백키로그램이 넘습니다.



소비자의 만족과 마진율, 두마리 토끼

두 마리 토끼를 다잡기 위해 4년간 밤낮없이 노력한 결과 통큰갈비만의 스테이크 갈비가 탄생했습니다.

고기유통 구조와 프랜차이즈 시스템도 집요하게 연구하였습니다.

 안정적인 고기납품과 가맹점 친화적인 프랜차이즈 운영을 위해고기 유통구조와 프랜차이즈 시스템도 집요하게 연구하였습니다10년 이상 장수하는 고깃집의 비결과 어떤 루트를 통해 고기를 들여오는지 면밀히 조사하였습니다시중에 있는 프랜차이즈 관련 서적은 모두 사서 읽었습니다왜 망하는지 알기에 위험요인을 없애기 위해 신경을 곤두세웠습니다.
 학교 공부를 이렇게 했으면 서울대에 갔을 겁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직접 찾아오게 만드는 마성의 이..

직접 찾아오게 만드는마성의 이춘봉 인생치킨홀매출도 문제없습니다!저희 이춘. . .

by 소자본창업
뛰는 유명 치킨브랜드 위에 나는..

뛰는 유명 치킨브랜드 위에나는 이춘봉 인생치킨 있다!!! 숨은 진주같은 . . .

by 소자본창업
고기창업 일반 고깃집 vs 인생..

고기창업 일반 고깃집 vs 인생극장 쪽갈비비교 후에 결정하자! 고기창업을. . .

by 소자본창업
입지를 가리지않는 쪽갈비의 힘!..

입지를 가리지않는 쪽갈비의 힘!인생극장과 함께 하십시오! 오래가는 창업. . .

by 소자본창업
저희 대표님을 자랑합니다~

-대구 치맥페스티벌 대상!월 매출 평균 3000~5000만원 돌파 대박 . . .

by 소자본창업
저녁 삼겹살 고매출로 부대찌개..

저녁 삼겹살 고매출로 부대찌개 유일 폐점율 제로!언론을 통해 익히 알. . .

by 소자본창업
홀매출 + 배달매출 극강의 만족..

홀매출 + 배달매출극강의 만족도! 홀매출에 강한 이춘봉 인생치킨! 본사. . .

by 소자본창업
고깃집창업 투자비용 5개월만에 ..

고깃집창업 투자비용 5개월만에 회수한 비결블로그후기로 만나보자! 신사부대. . .

by 소자본창업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중 폐점율이..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중 폐점율이가장 낮은 인생극장 인생극장은 고객님들이. . .

by 소자본창업
사랑의 치킨 나눔 행사로 따뜻한..

사랑의 치킨 나눔 행사로따뜻한 마음을 나눈이춘봉 인생치킨 이춘봉 인생치. . .

by 소자본창업
가족모임, 회식자리, 동창회 소..

가족모임, 회식자리, 동창회소중한 사람들과 나누고싶은인생극장 쪽갈비! . . .

by 소자본창업
청년창업도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

청년창업도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 업종변경 후 매출이 3배?! 아. . .

by 소자본창업
이춘봉 인생치킨 부산 정복 가즈..

이춘봉 인생치킨부산 정복 가즈아!!!! 이춘봉 인생치킨이 드디어 부산에 . . .

by 소자본창업
전문성을 갖추면 수입은 따라옵니..

전문성을 갖추면 수입은 따라옵니다.가게를 하다보면 이런저런 비평이 많이 . . .

by 소자본창업
배달아이템으로도 사랑받는 인생극..

배달아이템으로도 사랑받는 인생극장 쪽갈비 오늘은 고객님들의 배달후기로. . .

by 소자본창업
바베큐치킨브랜드 장문의 비교포스..

바베큐치킨브랜드 장문의 비교포스팅 그 결과는? 숯불바베큐치킨 그 짙은 . . .

by 소자본창업
좋은 프랜차이즈의 기준

신사부대찌개품격삼겹살 좋은 프랜차이즈의 기준지난 2017년은 일부 프랜차. . .

by 소자본창업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이런 프랜차..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이런 프랜차이즈를선택하세요지난 2017년은 일부 프랜. . .

by 소자본창업
숯불향이 매력적인 이춘봉 인생치..

숯불향이 매력적인 이춘봉 인생치킨이춘봉 인생치킨을 드셔보신 분들이 한결같. . .

by 소자본창업
훈훈한 카페 후기 모음 이춘봉 ..

훈훈한 카페 후기 모음이춘봉 인생치킨을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

by 소자본창업